반응형

1. 금일 투자 현황 - 엔피케이

 

지난 주에 엔피케이의 주가 흐름에 큰 변동성이 나왔었는데요. 약간은 아쉬운 결과가 있었습니다. 제가 매수해서 가지고 있는 엔피케이의 최근 흐름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엔피케이 주가 흐름(일봉차트)

목요일 전까지 정말 좋은 흐름으로 순항하던 엔피케이였는데요, 목요일 날 갭상승으로 출발하여 급등이 나왔다가, 장 중에 상승폭을 모두 내주는 흐름이 나왔구요, 금요일 날에는 4% 넘는 하락의 음봉을 그리면서 하락하였네요. 사실 이렇게 큰 변동성을 보인다는 것은 세력들이 이 종목을 눈여겨 보고 있다는 사실이구요, 이런 크게 흔드는 흐름이 나왔다는 것은 주가를 올릴 생각이 있다는 뜻 입니다. 물론 저처럼 장기로 담아 가면서 투자하고 있다면 이런 흐름에 크게 연연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천천히 모아서 매집해 나가고 있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흔들릴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결론적으로 저는 2차매수까지 진행이 된 상태이구요, 그렇다는 것은 제 투자금의 2% 이상이 이 종목에 들어가 있다는 뜻이죠. 사실 목요일 날 20% 넘게 상승하던 날에는 일부 매도를 해서 수익을 보전하고 이 후에 다시 담을까... 라는 강한 충동이 있었는데요. 이게 단순한 털기 인지 아니면 강한 상승의 시작인지 판단하거나 예측할 수가 없었기 때문에 쉽사리 매도할 수가 없었습니다. 어짜피 제가 정한 매도 타이밍은 아직 오지 않은 상태 이거든요. 사실 오르고 있는 주식이라면 팔 이유가 없구요. 단타를 치기 위해서 진입한 종목이라면 팔아야 하는게 맞겠죠. 그런데 투자비중 2%로 단타를 치는 건 크게 의미가 없죠.... ^^; 그래서 장기종목이니까 장기에 맞게 접근하자는 마음으로 꾹 참았는데요, 결론적으로는 장 중에 꼭지에서 팔고 마감 전에 다시 샀다면 큰 이득일 수 있는 상황이 나오긴 했습니다만 그건 지나간 다음에서야 보이는 결과일 뿐이죠. 그 당시에는 알 수가 없었던 사실 입니다. 

 

아무튼 금요일 날 4% 넘게 빠졌기 때문에 투자심리에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냐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을텐데요, 보시면 금요일 날 큰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이 나왔다면 이 건 손절을 해야 하는 시그널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보시면 거래량이 아주 낮은 수준이죠. 이건 단타쟁이들이 털고 나간 느낌이구요, 수요일, 목요일에 나왔던 강한 흐름으로 단기 유동성을 노리고 투자한 사람들은 빠져 나갔겠네요. 오히려 이제 제자리를 찾은 느낌이 있습니다. 이제 원래의 흐름대로 천천히 올라주면 될텐데요, 갑작스러운 하락의 흐름이 한번 더 나올 수도 있으니까 방심하지 말고 잘 지켜봐야겠죠. 

 

2. 엔피케이 분봉 차트 분석

 

22일의 분봉차트 흐름인데요, 제가 이 날의 하락을 크게 걱정하지 않는 이유가 보시면 장 초반에 크게 하락이 나오고 그 이 후부터 어떤가요. 큰 변동 없이 특정 가격대를 지지해 주고 있죠. 유의미한 거래량이 터지지도 않았구요, 결국 2250원은 지켜주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3. 엔피케이 주봉 차트분석

 

 

주봉차트로 보시면 엔피케이는 5월까지 큰 변동성 없이 지루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었죠. 시장의 관심에서 멀어졌던 때 입니다. 그리고 나서 6월부터 서서히 오르는 흐름이 나왔고 7월에 아주 강한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승랠리를 이어 나갔습니다. 그리고 나서 8월 9월 계속 하락과 조정이 반복되었습니다. 10월 초에 샛별 캔들이 나오면서 추세를 반전하는 시그널이 나와줬고,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부터 제가 매수를 시작하였습니다. 지금은 상승 에너지를 비축하는 시기라고 볼 수 있겠죠. 제 나름대로는 매수의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생각해서 들어 갔구요, 논리적인 근거와 판단으로 2차  매수까지 진행한 상태이죠. 아마 제 블로그에서  올리고 있는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히스토리를 알고 계실 겁니다. 

 

중장기 종목으로 들고 가고 있는 엔피케이 종목이죠. 일단 1차 목표는 이전의 종가 최고치인 3250원 부근이 될 겁니다. 제 생각으로는 2차 상승이 나오면 1차 상승보다는 더 높이 올라갈 확률도 있구요, 아직 아니라면 조금 더 조정의 흐름이 나올 수도 있겠네요. 

 

최근의 큰 변동성과 하락의 출현 때문에 심리적으로 흔들리는 분들이 있을까봐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구요, 저는 2차매수까지 진행한 상태여서 1차매수 때보다 평단가가 올라갔고 수익률이 낮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익권 입니다. 만약 0% 를 깨고 내려가는 흐름이 나온다면 일단 손절하고, 다시 매수시점을 잡을 것이고, 0%를 깨지 않고 지지 및 반등해주는 흐름이 나온다면 3차매수 시점을 생각해 볼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생각하는 시나리오까지 말씀 드려보았는데요, 엔피케이의 흐름이 어떤 식으로 흘러갈지 함께 지켜보시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