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금일 추천종목 - 인팩
오늘은 제가 째려보면서 1차 매수를 마친 괜찮은 종목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상당히 괜찮게 보고 있는 종목인데요. 인팩이라는 종목 입니다. 제가 좋게 보고 있는 몇 가지 이유와 차트를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인팩의 기업 설명 입니다.
http://www.infac.com:8080/ko/node/211
2. 인팩 - 기업개요
동사는 삼영케불주식회사로 1969년 6월 2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03월 인팩으로 상호를 변경함.
자동차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전문업체로써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파킹브레이크, 액츄에이터 등을 생산함.
주요 제품은 현대차, 기아차, 대우, 쌍용차 등의 국내 완성업체는 물론, GM, MAZDA, BORGWARNER, AMK 등 해외 유수의 자동차 및 부품업체에 케이블을 공급함.
자동차 및 부품업체로서 메인 아이템은 케이블이군요. 지금 전기차에 무조건 들어가야 하는 부품이 바로 케이블이죠. 기존의 차에는 들어가지 않았던, 충전용 케이블은 앞으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확실시 되는 자동차 부품 중 하나 입니다. 일단 국내 자동차 업체에는 모두 공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해보면 굵직한 기업들이 많습니다. 이정도의 거래처에서 발주하는 물량이라면 상당히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재무재표를 통해 기업의 현재 현금흐름과 매출수준을 분석해 봅시다.
3. 인팩 - 재무재표 분석

보시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조금씩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유보율이 높고 부채비율이 높지 않아서 망할 일은 없겠네요. EPS가 19년도에 비해서 20년도는 확실하게 개선이 되었는데요, 21년도 기대 예상치가 나오지 않았는데 1분기와 2분기의 수치로 볼 때는 전년도의 기대수준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군요. ROE도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어떤 기업인지 대충 감이 오셨을텐데요,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적 분석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4. 인팩 - 차트분석

인팩의 일봉 차트 입니다. 보시면 최근 9월 말에 큰 수급이 한번 들어왔습니다. 최근 3개월동안 이렇게 큰 수급이 들어온 적이 없었구요. 시장의 관심에서 약간 멀어진 상태 였는데 9월 말에 큰 수급이 한번 들어오고 조정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 이렇게 큰 수급이 들어오면서 상승을 하고 나면 짧게는 1달, 길게는 2-4달까지 조정이 이어질 수 있는데요, 그러면 주가는 올랐던 상승폭을 다 반납 하면서 다시 이전의 주가 수준으로 떨어지던가, 아니면 그 아래까지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급이 들어온 후에 조정 기간에 천천히 매집을 해야하는데요. 인팩은 조정하는 중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으면서 16000원대를 지켜주고 있는 모습 입니다. 제가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매집 구간인데요, 현재는 1차 매수를 완료 한 상태 입니다. 수급이 들어왔을 때 세력의 평단가가 적어도 15000원은 되어 보이는데요, 그말은 14000원-15000원 구간에서 매집을 하면 안전하다는 뜻이고, 만약 조정이 와서 하락하게 된다면 이전의 지지 가격인 12500원 부근을 지지해주는지 보고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현재로서는 그런 모습이 나오지 않았고 저점을 높여주면서 서서히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아마도 당분간은 이런 패턴이 계속되지 않을까 싶네요.

주봉상 흐름을 보면 서서히 오르다가 올해 4월부터 수급과 상승이 이뤄지기 시작했는데요, 6월까지 이어지다가 3개월간 긴 조정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9월말에 이전보다 더 큰 폭의 수급이 들어왔죠. 보통 이런 경우 이전의 전고점 이상으로 올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이전의 전고점인 2000만원 이상을 노려볼 수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충분한 에너지를 모아야겠죠. 저희는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나올 때마다 매집하면서 천천히 접근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9월의 큰 수급 이후에 접근을 시작했으니 앞으로도 매집할 기회가 계속 나올 겁니다. 조급해 하지 말고 천천히 매집할 준비를 하면 되겠습니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92814621
인팩·동양피스톤, 전기·수소車 선제 투자…포르쉐·루시드도 뚫었다
인팩·동양피스톤, 전기·수소車 선제 투자…포르쉐·루시드도 뚫었다, 사업재편으로 제2도약 나선 중견·중기 (1) 車부품업체들, 친환경 미래차로 승부 인팩, 10년전부터 먹거리 준비 동양피스톤,
www.hankyung.com
보시면 비교적 최근 일자의 기사인데요, 인팩이 미래 자동차 부품들의 R&D쪽 투자를 통해 최근 해외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있다는 기사 입니다. 단순하게 자동차 케이블만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고 봐야겠지요. 앞으로 본격적인 전기차 시장이 시작된다면 기존의 내연기관차에 들어가는 부품들이 아니라 새로운 부품들이 많이 필요하게 될 겁니다. 처음에 스마트폰이 나왔을 때를 생각해보세요. 기존의 핸드폰은 액정이 작고 물리버튼이 있는 형태였는데, 스마트폰이 나오게 되면서 핸드폰의 전면이 액정으로 확장되어 왔고, 기존의 부품들이 아닌 새로운 부품들로 채워지면서 시장 자체가 편했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거의 50년 넘게 발전해 왔지만 지금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정도의 변화를 경험하지는 못했지요. 아예 다른 환경과 제품으로 변해가는 과정에 있을 겁니다.
https://www.mbn.co.kr/news/economy/4614162
MBN[토요포커스] 이승현 인팩코리아 대표 “거북선을 꿈꿨던 섬 소년, 또 다른 도전을 위하여”
- 일본 주재원 당시 전자상거래 이용한 판매 전략으로 성공 거둬 - 2008년 창업 후 국제금융위기 닥쳐…오...
www.mbn.co.kr
인팩 대표의 짧은 인터뷰 기사인데 이 것도 비교적 최근 입니다. (21년 10월) 인팩 대표의 사고와 성향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대목 입니다.
5. 마무리
지금의 인팩의 주가는 제가 소개드린 다른 종목에 비해 낮은 편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진입한 이유는 지금이 싼 시점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인데요, 단순히 몇 개월 후가 아니라 1년 후, 2년 후에 인팩의 매출과 위치는 지금과 어떻게 달라져 있을지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장기투자로 접근 하기 좋고 아주 괜찮은 잠재력을 지닌 종목,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수급이죠. 수급도 들어왔고, 앞으로도 계속 들어올 확률이 높은 종목, 인팩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저의 투자일지를 통해 인팩의 변화를 면밀히 관찰해 보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