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 INTRO - 주식시황

 

오늘 장은 상당히 좋은 장이었는데요, 어찌된 일인지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들은 생각보다 많이 안 올라서 그렇게 오른 장이었다는 느낌은 안 받는? 그런 장이었네요 ㅎㅎ 일단 지수가 올라줬기 때문에 긍정적인 시그널이라고 봐야겠죠. 

 

조금 빠지긴 했지만 장 중에 코스피가 1.9% 가까이 오르면서 큰 반등을 보일 뻔도 했었습니다. 그렇다면 긴 양봉이 출현했을텐데 그 부분은 아쉽네요. 보시면 거래량이 그렇게 크게 터지지도 않았고 상대적으로 매도세가 약해서 올랐다고 보실 수 있겠네요. 

 

분봉 기준으로 보시면 11시까지 꾸준하게 오르는 흐름이었는데 그 뒤로는 계속 내리는 흐름이 나왔죠. 다행히 급락하는 흐름은 나오지 않았구요 천천히 흐르면서 내려오는 흐름이었네요. 마치 이정도로 어느정도까지 올릴 수 있지? 라는 간을 본 느낌이네요. 내려오긴 했어도 오른 부분을 지켜주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지수가 1% 넘게 상승한 채로 마감하였습니다. 코스닥도 비슷한 흐름 나왔구요. 

 

1. 첫번째 투자종목 - 카카오게임즈

 

그럼 투자한 종목들의 흐름도 지켜봐야겠죠? 먼저 가장 효자 종목인 카카오게임즈를 살펴보겠습니다.

 

장 중에 9만원까지 가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역시 많이 올라서인지 매물대에 막혀 다시 하락하였습니다. 예상컨데 9만원대를 뚫으려면 더 큰 거래량이 들어오던가 아니면 매물을 조금 소화하면서 등락이 있을 수 있겠네요. 딱히 악재가 있는 건 아니어서 저와 같은 자리에서 매수 하신 분들은 마음 편하실 듯 합니다. 만약 한번에 큰 거래량과 함께 급등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일부 차익실현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 올리다가 빼버리는 패턴 자주 나오기 때문에 차익실현 일부 하고 지켜보다가 내리면 다시 매수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 보여지거든요. 

 

 

2. 두번째 투자종목 - 하이트진로

 

 

제가 매수했다고 말씀 드렸던 하이트진로 입니다. 보시면 큰 거래량과 함께 상승 나온 이후 아주 정석적인 모습으로 상승하고 있는 추세 인데요, 고점을 천천히 높이고, 저점 또한 천천히 높여가는 형태 입니다. 차근차근 모아가기에 아주 좋은 패턴이네요. 노란색으로 표시한 하단 부근에서 매집해 나간다면 괜찮아 보입니다. 저 또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3. 세번째 투자종목 - 한국콜마

 

한국콜마 같은 경우도 비슷한데요, 일단 고점을 뚫지는 못하고 48000원대 부근에서 저항선을 맞고 있는 모습이네요. 그러나 역시 저점을 서서히 높여가는 모습입니다. 저 위치에서 조금씩 담으면 되겠죠. 

 

 

4. 추천종목 - 한국화장품제조

 

 

상당히 괜찮은 종목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새로 신규편입하고 있는 종목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최근에 수급이 한번 크게 나왔습니다. 한국화장품 제조라는 종목 입니다. 이렇게 크게 수급이 오기 전까지는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수급이 들어오면 그 이후부터 관심을 두면서 차트를 보는 편이구요, 저는 상당히 좋은 관점에서 보고 신규 매수를 시작했습니다.

 

한국화장품제조의 주봉차트 입니다. 일단 장기적으로 봤을 때 지금 가격이 상당히 메리트가 있구요, 27500원 선이 바닥이라고 보고 접근했습니다. 2번의 바닥을 다지고 올라가는 상태인데요, 기초화장품과 색조제품 등을 제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사실 코로나 때문에 이런 쪽에서의 매출이 많이 낮아진 상태였죠. 아직은 시기상조이긴 합니다만 장기적으로 볼 때 마스크를 벗는 날이 안 올까요? 내년 봄, 늦어도 내년 여름쯤에는 마스크를 벗으면서 생활하는 일상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분명 큰 반등이 나오게 될 겁니다. 장기는 이렇게 미리 조금씩, 바닥권에서 모아가야죠. 이 종목도 앞으로 흐름을 주의 깊게 살펴 보시죠. 

 

늘 말씀 드린 것처럼 전체 투자금액의 1% 정도를 1차에서 매집합니다. 이런 투자 방식이 어떤 분께는 상당히 지루할텐데요. 재미도 없구요. 매일매일 수익이 쌓이는 맛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장기투자를 강조하는 이유는 직장인들도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주식을 투자할 수 있기 때문이구요. 매일 차트 보면서 올랐나 떨어졌나 보기 보다는 이런 식으로 심리적으로 편안하게 투자하면 스트레스 없는 주식투자가 가능 합니다. 또한 주식이라는게 결국 심법의 문제인데요, 긴 기간을 가지면서 매수/매도를 실행하기 때문에 뇌동매매의 확률이 적고 정확한 이유와 좋은 타이밍에 들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세력에게 털릴 일도 줄어들겠죠.... 

 

저도 단타 많이 해봤는데 단타만큼 어려운게 없는 거 같아요. 일단 장기투자는 쉽습니다. 그리고 수익을 내게 되면 확실히 내는 편이구요. 

 

오늘은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아무쪼록 이런 정보들을 통해 성투하시는 여러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