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최근 투자 수익 종목 - LS네트웍스

 

안녕하세요, 최근에 포트에 편입된 종목들이 있었습니다. 미처 게시글로 소개 드리기 전에 익절이 나갔습니다. 얼마 전 유투브에서 어떤 분이 말씀 하시기를 인증이 없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 라는 말씀을 하시던데 ㅎㅎㅎ 저도 열심히 추천드린 종목으로 수익을 낸 인증이 없다면 블로그에 대한 신뢰성이 없지 않을까 하여... 간간히 인증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최근에 매수한 종목 중에서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 중 첫번째는 LS네트웍스라는 종목 입니다. 

 

주봉상 흐름을 보시면 1차 바닥 가격인 2천원 초반대를 형성하였고, 그 이후에 3천원대를 돌파하여서 상승하다가 6290원으로 최고점을 찍었던 흐름이 있습니다. 이후에 조정을 받으면서 다시 내려오면서 2차 지지대를 3천원 부근에서 형성한 모습 입니다. 이 후에 큰 거래량과 함께 다시 상승을 시도하는 모습이 나와서 저도 진입 했구요. 

 

보기 편하게 일봉상 그래프로 보시면, 2월 4일에 거래량이 적고 짧은 양봉 지점에서 진입하신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주 금요일에는 시장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몰라서 조심스러운 상황이었는데 지수 흐름도 괜찮고 종목 자체가 흐름이 괜찮아 보여서 과감하게 진입했었네요. 보시는 바와 같이 어제는 별다른 움직임이 없었고, 오늘 큰 장대양봉과 함께 파동이 나와서 꼭대기에서 익절하고 나왔습니다. 사실은 더 가져갈까 생각도 했는데 장대양봉 이후에 장대음봉 나오는 흐름도 보이고 해서 미련없이 끊고 나왔습니다. 

 

 

수익률은 10%가 조금 안되는 부근에서 익절하였네요. 짧은 보유기간에 비해서 훌륭한 수익률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아쉽지는 않습니다. 

 

 

2. 최근 투자 수익 종목 - 휴림로봇

 

2번째 종목은 휴림로봇이라는 종목인데요. 이 종목도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주봉상 바닥에 가까운 흐름이었구요, 지지선이 750원 정도 되어 보이는 종목이었습니다. 이 종목은 사실 위험요소가 조금 있는 종목이었는데 원래라면 들어가지 않았을 종목 이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로봇 테마의 흐름이 좋았었고, 수급이 잘 들어왔었던 기억이 있었기 때문에 한번 정도는 파동이 나와줄 것이라고 기대를 하였고, 일봉 상으로도 흐름이 괜찮아 보였습니다. 

 

바닥을 확인하고 올라오는 시점에서 잡았고, 사실 긴가민가 했던 부분도 있었는데 다행히 오늘 큰 갭상승과 함께 거래량 터지면서 상승이 나와줬네요. 보통은 이런 경우에 더 상승할 여지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어느정도 원했던 수익률이 달성되면 그냥 익절하고 나오는 편 입니다. 원래는 느긋하게 버티는 편이었는데 최근 한국 증시의 흐름이 너무 급변하고 변동성이 크게 느껴져서요. 하루에 작은 수익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그렇게 투자하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동안 20% 가까운 수익률이면 사실 엄청난거죠... 더 욕심을 부릴 필요가 없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경험상 더 먹으려다가 더 뱉어내더라구요 ^^; 지금은 철저하게 목표했던 수익률을 달성하면 익절하는 습관을 기르고 있습니다. 나중에 자금이 많이 쌓이고 늘어나게 되면 그 때는 조금 더 길게 길게 투자할 것 같네요. 

 

3. 최근 투자 수익 종목 - 국보

 

기회가 된 김에 기존에 포트폴리오에 편입해서 투자 중인 종목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종목은 '국보' 라는 종목인데요, 이 종목도 비슷한 시기에 진입한 종목 입니다. 

 

주봉상 바닥권에 위치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여기서 더 떨어지지는 않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대량 거래량이 발생하였고 비록 윗꼬리 달면서 상승 흐름은 타지 못했지만요. 그 이후에 약간의 조정이 이어졌습니다. 

 

조정 이후에 다시 한번 큰 거래량과 양봉이 출현하였고, 물론 윗꼬리로 다 빼긴 했습니다. 그래서 하루 정도 더 지켜보았고, 이 후에 음봉으로 눌리는 흐름에서 진입 하였습니다. 만약 이전처럼 다시 조정이 들어간다면 다시 긴 음봉 나오면서 떨어질텐데 다행히 그런 흐름은 나오지 않았구요, 사실 이전의 조정이라고 하는 흐름도 종목에 문제가 있어서라기 보다는 지수가 전체적으로 폭락하는 흐름 가운데 수급이 좋지 않았었죠. 그래서 종목 자체는 크게 문제가 없다는 판단을 하였네요. 아무리 종목이 좋아도 시장이 전체적으로 안 좋으면 장사 없으니까요. 그래서 개별 종목의 차트보다는 지수 차트가 상당히 중요한 이유이죠. 제 블로그에서 지수차트를 상당히 자주 많이 다루는 이유도 그 때문 입니다. 현재의 시장상황이 어떤지 알고 진입을 하던가, 매매를 해야지, 그렇지 않고 기법이나 차트만 믿고 진입했다가는 큰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까지는 국보의 흐름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아직 20일 선 위에서 놀고 있는 상황이고 추세가 갑작스럽게 꺽이거나 이상징후가 나오지 않는다면 계속 홀드하고 있으면 될 듯 합니다. 만약 약간의 눌리는 상황이 나오게 되면 그 때는 분할매수로 대응하면 되겠죠. 

 

 

여전히 한국시장에 좋은 소식은 들려오지 않는 상황 입니다. 주변국들의 상황에 자주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던 국장이고, 미국에서 이미 다 발표해놓고 진행 중인 금리인상 이슈에도 잘 흔들렸죠. 더군다가 외국인 수급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대형주들도 박살 나기도 했습니다. 아마도 투자하기 편했던 20년, 그리고 그보다는 덜 편했지만 그래도 수익이 좋았던 21년에 비해서는 22년은 난이도가 조금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무쪼록 리스크 관리 잘 하시면서 성투하시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바래 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목적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늘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